기사상세페이지

전남도, ‘2019 전라남도 자원봉사자 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9.12.01 17: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본 -20191128전라남도자원봉사자 대회5.jpg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전남도청 김대중강당에서 열린 ‘2019 전라남도 자원봉사자 대회’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전남도)

     

    전남도는 오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지난달 28일 전남도청 김대중강당에서 자원봉사자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전라남도 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남도가 주최하고 전남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형석)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이민준 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도의원, 여성단체협의회, 도 자원봉사센터 임원 등 관계자가 참석해 자원봉사자를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성장하는 자원봉사, 함께 가는 전라남도’ 주제하에 한 해 동안 자원봉사 활동으로 헌신한 봉사자를 발굴해 격려하고, 나눔 문화 확산과 자원봉사 참여의식을 높이는 행사로 진행됐다.

     

    행사로는 22개 시군 자원봉사활동 사진전시회, 포토존 운영, 자원봉사 나눔 스티커 붙이기, 한국차문화협회 담양지회의 전통차부스 운영 등 참석자를 위한 다채로운 주변 부대행사가 펼쳐졌으며, 지난 1년 동안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공로로 행정안전부장관상 7명, 도지사표창 52명, 자원봉사 체험사례 수기 우수자 10명, 이사장감사패 11명, 우수기업 11곳 등 총 91명이 수상 영예를 안았다.

     

    또한, 전남에서 기업 봉사활동으로 어려운 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상생하는 기업 대표에게는 특별 제작한 우수 기업 현판을 전달했다.

        

    김영록 도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지역사회 일을 내 일로 여기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선뜻 손을 내미는 자원봉사자가 선전복지사회를 이끄는 안내자”라며, “자원봉사문화가 뿌리내리도록 전남도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