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사)남원시자원봉사센터, ‘제14회 남원시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및 화합한마당’ 행사 개최

기사입력 2019.12.04 14: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본 -1203총무과-따뜻함이 가득한 남원 자원봉사자가 주인공1.jpg
    지난 3일 이환주 남원시장이 ‘제14회 남원시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및 화합한마당’ 행사에서 표창수여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남원시)

     

    남원시는 (사)남원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배종철)가 지난 3일 남원문화예술지원센터에서 ‘제14회 남원시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및 화합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UN이 정한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 주간을 기념해 자원봉사자들의 공로를 인정하고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크기변환]사본 -1203총무과-따뜻함이 가득한 남원 자원봉사자가 주인공4.jpg
    (사진제공=남원시)

     

    이날 행사에는 자원봉사자와 내‧외빈 등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1부에는 더불어 잘사는 남원 만들기에 헌신한 45명의 유공자에 대한 표창수여와 축사 그리고 올 한해 자원봉사자들이 활약상을 담은 영상보고 등으로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의 장기자랑 등 화합한마당이 펼쳐졌다.

     

    [크기변환]사본 -1203총무과-따뜻함이 가득한 남원 자원봉사자가 주인공5.jpg
    이환주 남원시장이 ‘제14회 남원시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및 화합한마당’ 행사에서 축하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남원시)

     

    이환주 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웃을 먼저 생각하며 궂은일에 앞장서고 아낌없이 마을을 내어주는 자원봉사자 여러분이야말로 우리사회의 진정한 주인공이다”며, “따뜻함이 가득한 남원을 위해 여러분과의 아름다운 동행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종철 (사)남원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은 “올 한해동안 사랑과 나눔을 실천한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에 감사드리며, 자원봉사자들이 좀 더 나은 환경속에서 자원봉사를 펼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남원시자원봉사센터는 올해 어느때보다 많은 일을 했으며, 특히 외무공모사업 및 업무협약사업으로 주요 성과를 내었다, 2020년에도 자원봉사 기관․단체간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며, 자원봉사 박람회, 봉사와 여행이 함께하는 볼런투어, 희망나눔 가족봉사단 등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자원봉사 활성화에 노력 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