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구미소방서 구조구급과 김태용 소방장 감사패 전달

기사입력 2021.03.30 15: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본 -[복지정책과]복지사각지대 발굴 공로 구미시 감사패 전달 및 「구미소방서 소방시설업협의회」 성금 기탁2 (1).jpg
    장세용 구미시장이 구미소방서 구조구급과 김태용 소방장에게 감사패를 전하고 있다. (사진제공=구미시)

     

    구미시는 30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지난달 119구급대 차량안에서 아기를 출산한 조혼가정의 어려움을 알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적극 노력해준 구미소방서 구조구급과 김태용 소방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산모 A씨는 지난달 8일 분만 진통을 느끼고 119에 신고했으며, 출동한 구미소방서 119특별구급대 차량 안에서 건강한 딸을 출산했다.

     

    다음날 구미소방서에서 A씨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병원에 연락을 취한 결과 병원비 마련에 부담을 느낀 A씨가 새벽에 퇴원한 사실을 알게 됐다.

     

    산모의 어려운 사정을 알게 된 구미소방서 소방시설업협의회는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금해 250만원을 기탁하게 됐으며, 구미지역사회에서도 힘을 합쳐 부부가 안전한 환경에서 자녀를 양육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하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A씨의 상태를 살피고 경제적 어려움에 도움을 주고자 사비까지 털어 분유와 기저귀를 전달하고 희망복지지원단에 지원요청하는 등 적극행정을 펼친 구미소방서 구조구급과 김태용 소방장에게 감사패를 통해 고마움의 뜻을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