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제42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구미시각장애인 복지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1.10.29 15: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본 -[노인장애인과] 제42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구미시각장애인 복지대회 개최1.jpg
    29일 장세용 구미시장이 BW웨딩에서 열린 ‘제42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구미시각장애인복지대회’에서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구미지회 양성재 회장을 비롯한 장애인 복지 증진 유공자 등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구미시)

     

    경북 구미시는 29일 BW웨딩에서 장애인 복지 증진 유공자, 시각장애인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구미지회(회장 양성재) 주관으로 ‘제42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구미시각장애인복지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2회를 맞은 흰지팡의 날 기념 대회는 지난 15일 흰지팡이의 날을 기념하고 시각장애인의 자주성의 상징인 흰지팡이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시각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했으며, 흰지팡이 헌장낭독, 장애인복지증진 유공자 표창, 흰지팡이 지원기금 전달식 및 구노봉사단 협약식 순으로 진행, Youtube로 실시간 중계됐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흰지팡이가 시각장애인의 자립과 성취를 상징하는 만큼 차이가 차별로, 불편이 불이익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하며, 장애인복지에 대한 적극적인 소통으로 다양한 복지정책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