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영신문 뉴스투데이] 성주군-경상북도개발공사, 지역균형발전지방소멸대응을 위한 미래 공동사업 협력 MOU 체결

기사입력 2022.04.06 18: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오늘 뉴스투데이는 참외로 유명한 경북 성주군 성밖숲에서 진행하겠습니다.

     

    경북 성주군은 지난 5일 성주군청에서 이재혁 경상북도개발공사사장과 이병환 성주군수, 김경호 성주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균형발전과 지방소멸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측 기관은 지역균형발전과 지방소멸 위기라는 국가적 난제에 공동 대응하고 각 기관이 가지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상호 협력키로 했습니다.

     

    이날 업무 협약서에는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거점개발 육성, 지역균형발전 사업도시개발 사업주거복지 서비스 등을 추진하는 데 상호 협력해 나가자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성주군은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계기로 현재 당면해 있는 성주군의 현안들을 경북개발공사와 함께 협력하며 지역균형발전 및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협업체계를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지방소멸위기라는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각도로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한데 경북개발공사와의 협업은 성주군의 비약적인 발전의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하여 앞으로 다양한 사업들을 함께 진행하며 지역상생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