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영신문 뉴스투데이] 청송군, 2022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기사입력 2022.04.12 18: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오늘 뉴스투데이는 벚꽃이 만개한 청송군 파천면 덕천마을 송소고택에서 진행하겠습니다.

     

    ‘청송사과’가 지난 6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사과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뉴욕 페스티벌이 주최하고 조선일보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국가 자산으로서 가장 가치 있는 국가브랜드를 인증·시상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 소개함으로써 대한민국 국가경쟁력 제고는 물론 글로벌코리아의 위상을 강화하고자 13회째 시행되고 있는 시상 행사입니다.

     

    이번 행사에서 ‘청송사과’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선정을 위한 설문조사와 심사위원 NCI 분석 결과 브랜드 인지도지수, 대표성지수, 만족도지수, 충성도지수, 글로벌 경쟁력 지수와 브랜드 종합호감도에서 사과부문 1위를 차지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국민과일로 자리매김한 청송사과의 이면에는 최고의 명성을 이어나가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들이 있었습니다.

     

    생산성과 관리효율성이 높은 고밀식·이축형 생산 체계를 선제적으로 구축하고, 스테비아를 활용한 고당도 사과 재배기술을 도입했으며, 우량대목 육성과 품종갱신 지원 등 상품성 제고를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농산물 택배비 지원사업’을 발 빠르게 시행해 직거래를 활성화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의 사과를 선보이고 있으며, ‘청송사과 품질보증제’, ‘산지유통시설 인프라 확충’, ‘청송황금사과 라이브 커머스 홍보’ 등 변화의 흐름에 부응하는 끝없는 도전과 혁신의 노력으로 청송사과의 유통경쟁력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특히, 브랜드 고급화 전략으로 청송황금사과 ‘황금진’ 브랜드를 개발하여 특화·육성하고 있습니다.

     

    청송군 관계자는 “청송군의 미래발전을 위해 청송사과를 앞세운 미래형 농업육성을 최우선 과제로 인식하고 있다”며, “청송사과가 지속가능한 미래 사과산업의 발전을 이끌고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사과라는 영예를 이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