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영신문 뉴스투데이] 성주군, 8월 5일~14일까지 ‘2022 성주생명문화축제’ 개최

기사입력 2022.07.20 16: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북 성주군은 8월 5일~14일까지 열흘간 성밖숲과 역사테마공원 등 성주군 일원에서‘2022 성주생명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축제는‘생명이 살아있다! 무지개빛 성주’라는 슬로건으로 7가지 무지개색을 테마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됩니다.

     

    특히, 생명의 고장 성주의 ‘생(生)·활(活)·사(死)’문화콘텐츠를 바탕으로 3일간 성밖숲에서 집중적으로 개최되며, 와숲행사와 썸머바캉스를 연계하고 여름과 어울리는 콘텐츠를 마련하여 힐링과 활력을 더한다는 방침입니다.

     

    8월 5일 생명 존중의 정신이 깃든 세종대왕자태실에서 열리는 생명 선포식을 시작으로 저녁 8시 성밖숲 특설무대에서 개최되는 개막식과 축하공연으로 본격적인 축제의 막을 올립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시원한 태실 이글루에서 세계장태문화를 전시하고 양아록 애니메이션과 태실·태봉안 관련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여 생명문화축제의 의미를 찾아보는 기회도 제공됩니다.

     

    또한,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큐브 타일 벽화 전시, 주민참여 예술공연과 별마을 상점, 플리마켓 in 성주, 성주 생활문화 체험장 등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주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됩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올해 경상북도 우수축제로 지정된 ‘2022 성주생명문화축제’가 해를 거듭할수록 성주만의 특색 있는 축제로 선진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생명문화라는 국내 유일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바탕으로 성주의 뜨거운 온기와 열정을 담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축제로 준비하는 만큼 축제에서 일상의 활력을 되찾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