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고령군, ‘제17회 고령군 희망의 새싹 큰잔치 행사’ 개최

기사입력 2023.05.08 18: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본 -제101회 어린이날 행사.jpg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 제17회 고령군 희망의 새싹 큰잔치 행사가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과 지하1층에서 어린이와 가족 등 약 8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사진제공=고령군)

     

    고령군이 주최하고 고령청년회의소가 주관한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 제17회 고령군 희망의 새싹 큰잔치 행사가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과 지하1층에서 어린이와 가족 등 약 8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당초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하려던 행사는 비 예보로 인해 방문객들의 안전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기념식과 무대행사는 우륵홀에서, 체험과 먹거리 부스는 지하1층에서 진행해 비를 피해 어린이날을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크기변환]사본 -제101회 어린이날 행사1.jpg
    이남철 고령군수가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과 지하1층에서 열린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 제17회 고령군 희망의 새싹 큰잔치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고령군)

     

    이날 행사는 고령군 소년소녀 합창단의 공연과 변검·마술 등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아동권리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표창, 축하 메시지 전달, 경품추첨 등의 기념식을 갖고 경찰서·소방서·보건소 홍보 및 체험부스와 머그컵 그림그리기, 스크레치 페이퍼,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처, 우드토이 만들기, 링 던지기, 활 쏘기, 비누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부스를 운영하여 어린이들과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주먹밥과 팝콘, 타코야끼, 떡볶이, 한돈 협회 홍보 부스 등의 먹거리 나눔 부스를 운영하고, 실내에 쉼터 공간을 마련하여 방문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많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고령을 찾아 신나게 즐기시는 모습을 보니 행복은 가까이에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낀다”며, “우리의 꿈과 미래인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과 시설 확충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