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고령군, 6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및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3.06.07 12: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06.07-1 보도자료(민관이 함께하는 안전한바퀴 6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및 간담회 개최)(1).jpg
    7일 이남철 고령군수가 6월 ‘안전점검 날’을 맞아 안전문화운동협의회 구성 단체인 안전보안관,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 50여 명과 함께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및 간담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고령군)

     

    고령군은 6월 ‘안전점검 날’을 맞아 7일 안문협(안전문화운동협의회) 구성 단체인 안전보안관,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 50여 명과 함께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전점검의 날은 재난사고 뒤에 항상 따라붙는 안전 불감증을 떨쳐내고, 시민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지해 생활 속 위험요인을 집중점검하는 안전문화운동의 일환으로 매달 주제를 정하여 캠페인활동 및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크기변환]06.07-1 보도자료(민관이 함께하는 안전한바퀴 6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및 간담회 개최)(3).jpg
    7일 이남철 고령군수가 6월 ‘안전점검 날’을 맞아 안전문화운동협의회 구성 단체인 안전보안관,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 50여 명과 함께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및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고령군)

     

    [크기변환]사본 -06.07-1 보도자료(민관이 함께하는 안전한바퀴 6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및 간담회 개최)(2).jpg
    7일 이남철 고령군수가 6월 ‘안전점검 날’을 맞아 안전문화운동협의회 구성 단체인 안전보안관,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 50여 명과 함께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및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고령군)

     

    이번 6월 안전점검의 날에는 홍보활동뿐만 아니라 고령군의 안전을 위해 힘쓰는 안문협 단체들과 함께 간담회를 가져 고령군의 안전에 대한 정책 방향 및 추진 현황에 대해 토론 후 앞으로의 자율적인 안전문화운동 실천방안을 모색했다.

     

    간담회 개최 후 단체 및 군 관계자들은 대가야시장 일원에서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 및 자율안전점검 요령, 안전신문고 앱 활용,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및 행동요령 등에 대해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안전이란 것은 결국 문화라는 것이며, 제도를 넘어 생활 속의 문화로 정착되어야 우리사회가 비로소 안전한 사회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며, “민․관이 함께 캠페인 활동, 훈련, 점검 등을 실시하여 더욱 안전한 고령군을 만들가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