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안군, 2023 세계잼버리 홈스테이사업 참여가정 모집

기사입력 2023.06.12 13: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본 -부안군, 2023 세계잼버리 홈스테이사업 참여가정 모집.jpg
    부안군이 2023 세계잼버리 홈스테이사업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안군)

     

    부안군은 세계잼버리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숙소를 제공하고 한국의 생활 양식 및 문화를 경험하고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홈스테이 사업 참여가정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홈스테이사업은 세계잼버리 대회 기간(2023. 8. 1 ~ 8. 12)동안 부안군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일반가정에서 생활하는 것이며, 외국인 관광객 에게 한국문화와 부안군을 알리고 부족할 수 있는 숙박시설을 보완하기 위해 추진하는 참여형 국제화 사업이다.

     

    홈스테이를 희망하는 가정은 외국인 관광객이 별도로 사용 가능한 객실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조건을 갖춰야 되며, 신청후 희망가정을 심사하여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신청은 부안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한 후 6월 30일까지 사회복지과로 방문, 팩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부안군청 사회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세계잼버리를 방문하는 세계 청소년 및 외국인 관광객의 가슴에 희망의 땅 부안 새만금의 이미지가 깊게 새겨 질 수 있도록 홈스테이 사업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