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의성군,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상 수상

기사입력 2023.07.10 16: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본 -01의성군제공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상2.jpg
    의성군보건소 이선희 소장과 관계자들이 지난 7일 서울 The-K 컨베션센터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최 ‘제15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종합부문 우수기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성군)

     

    의성군은 지난 7일 서울 The-K 컨베션센터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최 ‘제15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종합부문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이번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사업 계획을 평가한 것으로 계획의 적절성, 성과계획의 타당성, 자료의 충실성 등을 검토하여 우수 지자체를 선정했다.

     

    의성군은 지역현황분석과 지역주민 요구를 반영하여 핵심성과지표를 제시하고 지역의 다양한 자원과 연계하여 주민 맞춤형 계획을 수립한 점이 탁월하여 보건복지부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역특성과 지역건강문제에 맞춰 ▲인구집단별 건강증진 프로그램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 ▲정보기술을 활용한 공공형 건강관리서비스 활성화 등에 대한 내용을 계획서에 담았으며, 현재 이를 토대로 ‘내동네 내친구와 함께하는 건강걷기교실’, ‘THE 나아짐 재활 보건교육’, ‘예뻐眞 금연마을가꾸기 등 프로그램을 통합·연계 추진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발굴·추진하여 주민의 건강증진 체감도를 향상하고, 지역의 건강형평성을 제고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