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영신문 뉴스투데이] 청송군, 항노화 U시티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3.07.14 04: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송군은 지난 12일 임업인종합연수원 1층 대강당에서 청송군 항노화 U시티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교육, 취업, 문화생활을 누리기 위해 수도권과 대도시로 떠나는 지역 학생과 청년의 유출을 방지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자는 취지에서 추진하는 정책으로 청송군에 항노화 관련 기업을 유치하고 대학과 연계해 양질의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정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윤경희 청송군수, 대구가톨릭대, 역노화연구원, 청송중고등학교, 청송여중고등학교, 교촌F&B, 제핏, 네오루틴, 등이 참여했습니다.

       

    협약은 ▲기업은 항노화산업 분야 지역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인재 채용 ▲대학은 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개발과 인재양성 ▲고교는 대학과 연계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산업 인재육성 ▲지자체는 혁신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기반 구축과 정주여건 향상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구가톨릭대는 역노화연구소 분원 및 청송캠퍼스 개설을 통해 기업 수요에 맞춤형 인재양성에 나서고, 교촌F&B, 제핏 등의 협약기업은 항노화산업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인재 채용 활성화에 적극 협력할 예정입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군은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 위기지역으로 지역 청년들이 고교 졸업과 동시에 대학 진학과 일자리를 찾기 위해 대도시로 나간다”며 “이 사업을 통해 대도시로 떠나는 지역 청년들에게 지역대학을 나와 지역기업에 취업해도 수도권과 같이 누리고 살 수 있다는 확신을 심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