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 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 봉화군에서 회의 개최

기사입력 2024.05.06 13: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본 -1.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1).jpg
    지난 3일 봉화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민선8기 제9차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참석자들이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봉화군)

     

    봉화군은 민선8기 제9차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가 지난 3일 봉화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경북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는 도내 22개 시군의 장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2개월에 한번씩 시·군을 순차적으로 순회하면서 공통 관심사항과 시·군의 상생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회의이다.

     

    [크기변환]사본 -1.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2).jpg
    지난 3일 봉화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제9차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가 개최되고 있다. (사진제공=봉화군)

     

    이날 박현국 봉화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7년 만에 봉화군에서 시장군수 협의회를 개최하게 된 것에 대해 깊은 환영의 인사말을 전했다.

     

    특히,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우리나라 대표 청정 숲속도시 이미지를 홍보하고 사계절 축제와 건강한 식도락 여행 등 경북 북부지역 대표 관광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승진 시 감호봉 제도 폐지와 지방계약법상 1인 견적 수의계약 한도 상향 개정 등 6건의 정부 건의사항과 시·군별 홍보사항 등 당면현안에 대해 토의했다.

     

    한편, 참석자들은 회의 후 물야면 해오름농장으로 이동해 특수 기능성 희귀 채소 재배시설을 둘러보고 농업의 새로운 먹거리 산업과 봉화군 농촌의 색다른 경쟁력을 엿볼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