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제40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경북시각장애인복지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9.10.25 15: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본 -경산시 - 흰지팡이의 날 (환영사).jpg
    (사진제공=경산시)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대표 김일근)는 25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제40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경북시각장애인복지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영조 경산시장, 강수명 경산시의회 의장, 배한철 경상북도의회 부의장, 경북 시각장애인 및 가족, 후원 기관 및 단체,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 16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 행사는 흰지팡이 대행진(1.6km)과 시각장애인 등 예술단의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는 흰지팡이 헌장 낭독, 표창 수여 및 흰지팡이, 감사패,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으며, 2부 기념식에는 문화체육행사 및 홍보부스도 운영했다.

     

    김일근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장은 대회사에서 “흰지팡이는 시각장애인 독립보행의 기본으로서 이동을 도와주는 동시에 타인에게 시각장애인임을 알아보게 하는 지표이기도 하며, 흰지팡이를 든 사람을 보면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 시각장애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문화의 조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최영조 시장은 “오늘 행사의 ‘다름에 동감하고 도전에 동행하는’이라는 주제는 서로 각자의 다른 분야에서 동감하고 도전해 새로운 미래로 동행하는 우리 경산의 미래 모습과 일치하며, 오늘 이 자리가 어둠이 빛으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축제의 한마당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