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국세청,‘2021 국세행정포럼’ 온라인 개최

기사입력 2021.09.03 07: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본 -(사진자료1) 2021 국세행정포럼 온라인 개최.jpg
    지난 2일 김대지 국세청장이 ‘2021 국세행정포럼’ 온라인 행사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국세청)

     

    국세행정개혁위원회(위원장 이필상)와 한국조세재정연구원(원장 김재진)이 공동주최하고, 국세청이 후원하는 ‘2021 국세행정포럼’이 지난 2일 ‘다가온 미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국세행정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개최됐다.

     

    올해로 제11회를 맞은 포럼은 지난 2020년 9월 발족한 ‘2030 국세행정 미래전략추진단’에서 마련 중인 주요 전략과제들에 대하여 각계 주요 인사 및 전문가를 중심으로 대안을 모색하고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전국의 참여자를 온라인으로 연결하는 화상 토론회 방식으로 전환하면서도 참여인원과 논의 시간은 지난해보다 대폭 확대하여 더욱 폭넓고 심도 있게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포럼은 이필상 국세행정개혁위원장의 개회사, 김재진 한국조세재정연구원장과 김대지 국세청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3개 세션 별 발제자의 발제와 참여 패널의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김대지 국세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여 국세행정 차원에서 급부세정 확대와 디지털 세정 전환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국세행정포럼의 논의가 향후 국세행정 발전의 기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