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달서구의회-달서구, ‘인사운영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2.01.11 16: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본 -AJM_9684.jpg
    달서구의회 윤권근 의장을 비롯한 이태훈 달서구청장, 안대근 의원, 홍복조 의원, 김화덕 의원, 집행부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11일 달서구의회 대회의실에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효율적인 인사 운영을 위해 달서구와 인사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달서구의회)

     

    대구 달서구의회는 11일 달서구의회 대회의실에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효율적인 인사 운영을 위해 달서구와 인사운영 업무협약 체결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권근 의장을 비롯한 이태훈 달서구청장, 안대근 의원, 홍복조 의원, 김화덕 의원, 집행부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의 성공적 정착과 상호 협력‧상생 발전의 인사운영을 위해 양 기관의 신뢰와 호혜를 바탕으로 지방자치법 개정(2021.1.12.)에 따른 지방의회의 인사권 독립 조기 정착 및 효율적 운영을 위해 양 기관 간 연계ㆍ협력사항 등을 규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크기변환]사본 -AJM_9657.jpg
    달서구의회 윤권근 의장과 이태훈 달서구청장이 11일 달서구의회 대회의실에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효율적인 인사 운영을 위해 달서구와 인사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달서구의회)

     

    협약서 내용은 ▲원활한 구정 및 의정운영을 위한 인사교류 활성화 ▲공무원의 교육훈련 관련 사항은 구에서 통합 운영▲휴양시설, 맞춤형복지포인트, 건강검진비 지원 등 후생복지 사업은 구에서 통합 운영(의원 포함) ▲당직 운영, 보안 및 근태관리시스템 등은 구에서 통합 운영 ▲그 밖에 조직‧인사 운영상 필요한 사항 등이다.

     

    윤권근 의장은 “오늘은 2022년 1월 13일 전부 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에 따라 지방의회 사무직원 임면권을 독립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달서구의회와 달서구가 인사운영 업무협약을 하는 참으로 의미 있는 날”이라며, “그동안 달서구의회는 인사권도 없는 불완전한 제도 하에서도 주민 복리증진을 위한 비전과 정책을 자치입법을 통해 이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 앞으로 지속가능한 자치분권 2.0 시대를 실현하기 위해 달서구의회와 달서구는 상호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손을 잡고 앞장서 가자”고 덧붙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