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 농산어촌 소멸 대응을 위한 공동 정책토론회 개최

기사입력 2023.12.07 19: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본 -01의성군제공 정책토론회 추가 사진3.jpg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가 7일 서울 중구 소재 호텔코리아나에서 정책토론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성군)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회장 김주수 의성군수)는 7일 서울 중구 소재 호텔코리아나에서 김창길 농어촌분과위원장 주재로 농산어촌소멸 대응을 위해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공동으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책토론회에는 협의회 회장인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해 농어업위 장태평 위원장, 농어업위 김창길 농어촌분과위원장, 구복규 화순군수, 김돈곤 청양군수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정책토론회에서는 우리 사회의 중요한 기반인 농산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부흥을 위해, 이해관계자들의 농산어촌소멸의 개념을 확산시키고, 농산어촌 재생방안, 농산어촌 지역 인구감소 대응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창길 농어촌분과위원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성주인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주제발표와 구복규 군수, 김돈곤 군수의 사례발표로 발제가 진행됐다.

     

    [크기변환]사본 -01의성군제공 정책토론회 추가 사진2.jpg
    협의회 회장인 김주수 의성군수가 7일 서울 중구 소재 호텔코리아나에서 개최된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 정책토론회에서 패널토론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성군)

     

    이어 패널토론에서는 김주수 의성군수, 구인모 거창군수, 계명대 정해준 교수, 농지연 강정현 사무총장, 농민신문 김기홍 부장, 지방시대위원회 이명섭 국장, 농림축산식품부 이상만 농촌정책국장, 국립농업과학원 홍성진 부장이 토론에 참석했다.

     

    협의회 회장 김주수 의성군수는 “전국농어촌군수협의회는 농어업위와 함께 농산어촌의 미래를 위한 논의의 시작을 반기며, 사람이 돌아오는 농산어촌 실현을 위해 협의회는 최선을 다할 것이며 참석하신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력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