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고령군, 농촌유휴시설활용 창업지원사업 ‘고령군드론센터’ 준공식 개최

기사입력 2023.12.11 14: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본 -보도자료(고령군드론센터 준공식) (3).jpg
    지난 9일 고령군 개진면 소재 고령군드론센터에서 이남철 고령군수를 비롯해 정희용 국회의원, 군의장, 도의원, 동고령농협조합장, 농업인단체협의회, 지역주민 등이 준공식 테이프커팅식을 갖고 있다. (사진제공=고령군)

     

    고령군은 지난 9일 개진면 소재 폐교인 (구)직동초등학교 부속건물을 리모델링한 고령군드론센터에서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은 이남철 고령군수를 비롯해 정희용 국회의원, 군의장, 도의원, 동고령농협조합장, 농업인단체협의회, 지역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진소개 및 운영방안 설명, 테이프커팅식, 기념촬영, 다과회 등으로 진행됐다.

     

    [크기변환]사본 -보도자료(고령군드론센터 준공식) (2).jpg
    지난 9일 고령군 개진면 소재 고령군드론센터에서 이남철 고령군수가 운영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고령군)

     

    드론센터는 2021년부터 3년간 총 사업비 4억5000만원을 투입해 직동초등학교 부속건물(건축물면적=172.8㎡)을 리모델링해 준공됐으며, 지난 3월부터는 역량강화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해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한 방제교육 및 방제업등록, 실외교육장 조성지원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했다.

     

    또한, 금천누리영농조합은 드론센터의 전문성과 운영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전문교육기관인 ㈜디투와 MOU를 체결해 고령군드론센터의 드론사업이 원활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디투는 드론자격증교육, e-스포츠, 드론항공촬영, 드론항공방제를 해왔으며, 지역사회를 위하여 지역축제참여, 대한적십자사와 MOU를 체결해 재난대응활동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한 활동을 해온 교육 기관이다.

     

    고령군드론센터는 드론방제, 드론교육, 드론경정비 등 다양한 드론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동 활성화·소득창출, 고령화와 일손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을 해결하는 등 변화하는 농촌·농업 시대에 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다.

     

    [크기변환]사본 -보도자료(고령군드론센터 준공식) (1).jpg
    지난 9일 고령군 개진면 소재 고령군드론센터에서 이남철 고령군수가 준공식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고령군)

     

    이남철 고령군수는 “드론산업은 스마트농업, 항공촬영, 교통, 재난대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우리지역에 시작점인 드론센터를 기반으로 농업분야 뿐만아니라 다양한 드론분야에서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고령군드론센터의 지속적인 활동을 통하여 농촌 지역사회의 활력을 제고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