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의성군, 2023년 보건복지부 치매관리사업 우수사례경진대회 특별부문 ‘최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23.12.11 14: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본 -01의성군제공 치매관리사업 최우수상.jpg
    지난 8일 보건복지부 주관 ‘2023년 치매관리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의성군이 치매안심센터 특별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해 이선희 의성군보건소장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성군)

     

    의성군은 지난 8일 보건복지부 주관 ‘2023년 치매관리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치매안심센터 특별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치매관리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국정과제인 ‘지역사회 기반 맞춤형 치매돌봄 서비스 강화’에 발맞춰 지역사회 기반 치매 돌봄 서비스 사례 발굴 및 확산을 위해 열렸으며, 의성군은 전국 18개 시·군·구 치매안심센터 맞춤형 사례관리 시범사업 운영 사례로 참가했다.

     

    특별부문(최우수, 전국 1등)의 맞춤형 사례관리 서비스는 치매환자의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신체·심리·사회·환경적 요구와 관련된 문제에 집중 개입 함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사업이다.

     

    특히, 의성군 치매안심센터 맞춤형 사례관리 사업은 의성군 노인 의료·돌봄 통합 지원사업과 연계체계를 구축하여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지역 중심의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치매가 있어도 지역주민 모두가 가족처럼 따뜻하게, 내 집에서 편안하게 살아갈 수 있는 행복한 의성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