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토)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기상청 제공
의성군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 한마음 수련대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 한마음 수련대회 개최

[크기변환]사본 -01의성군제공 한마음수련대회 (2).jpg
지난 22일 안계면 위천생태공원에서 개최된 ‘새마을지도자 한마음 수련대회’에서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한 국회의원, 도 및 군의원, 기관․단체장, 새마을회 회원들이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성군)

 

의성군은 의성군새마을회가 지난 22일 안계면 위천생태공원에서 새마을운동 제창 54주년 새마을의 날을 기념해 새마을지도자 한마음 수련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성군새마을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의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 헌신․봉사하고 있는 새마을회 회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해 국회의원, 도 및 군의원, 기관․단체장, 새마을회 회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의 날 기념식, 명랑운동회 및 노래자랑으로 진행되었으며 회원들의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고,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대한 사기를 충전하는 계기가 됐다.

 

박희용 회장은 “이번 수련대회를 통해 회원들 간 단합과 결속을 다지고, 새마을운동도 우리 지역에 맞게 변화,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 봉사하고 있는 새마을지도자들께 늘 감사하다”며, “한마음 수련대회를 통해 쌓인 피로를 해소하고, 활력을 재충전해 앞으로도 지역사회 곳곳에서 솔선수범 해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새마을회는 입을 수 있는 옷 모으기, 농약빈병 모으기, 사랑의 집 고쳐주기 등 탄소중립 실천과 행복한 공동체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