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영신문 뉴스투데이] 교육부, 오미크론 대응 새 학기 학사운영 및 방역 조치사항 브리핑

기사입력 2022.03.03 18: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오늘 교육부 정종철 차관이 오미크론 대응 새 학기 학사운영 및 방역 조치사항에 대해 브리핑을 가졌습니다.

     

    들어보시겠습니다.

     

    전국 대부분의 학교에서 선생님들과 친구들을 만나는 직접 등교가 이루어졌고, 당초 계획한 대로 우리 아이들에게 3월 1주 차에 사용될 신속항원검사 도구를 전달했으며 관련 사용법에 대한 교육도 이뤘습니다.

     

    교육부 직원들이 어제 전국의 51개 교육지원청을 직접 방문하여 확인한 결과, 개학 첫날 학교는 전반적으로 차분하게 운영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오늘은 새 학기 개학 두 번째 날로 교육부는 오미크론 변이 유행의 엄중한 상황 속에서도 조금도 긴장의 끈을 놓치지 않고 대응하겠습니다.

     

    특히, 안전한 학교 환경을 위하여 현재 추진하고 있는 3단계 학교 방역체계를 현장에 안착시켜 우리 학생들의 안전을 지켜나가도록 하겠습니다.

     

    1단계는 가정에서 자가진단 앱과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활용한 선제검사 진행입니다.

     

    2단계는 학교가 진행하는 접촉자를 신속하게 구분하는 확인 과정이며, 마지막 3단계는 우리 학생, 교직원만을 위한 이동식 신속 PCR 검사소와 이동형 검체채취팀 운영입니다.

     

    한편, 정종철 차관은 현장, 학교 현장에서는 교육당국이 지원만 늘리고 지원에 따른 행정적 업무부담이 학교에 떠넘겼다는 지적이 나온다는 취재기자의 질의에 대해 “앞으로 가능하면 학교현장, 특히 선생님들의 아이들 교육을 위한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부는 원칙을 가지고 시도교육청, 교육지원청과 적극적으로 협의해 나가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