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영신문 뉴스투데이] 안보리 비상임 이사국 선거 결과...한국 비상임이사국 당선

기사입력 2023.06.08 17: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울 시간 지난 6일 밤 11시 뉴욕 유엔본부에서 실시된 2024년, 2025년 임기 안전보장이사회 비상임이사국 선거에서 한국이 비상임이사국으로 당선됐습니다.

     

    자세한 내용 들어보시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우리 2024년, 2025년 임기 유엔안전보장이사회 비상임이사국 진출에 관해 발표하겠습니다.

     

    서울 시간 6월 6일 화요일 밤 11시 뉴욕 유엔본부에서 실시된 2024년, 2025년 임기 안전보장이사회 비상임이사국 선거에서 한국이 비상임이사국으로 당선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그룹 후보로 이날 회의장에 참석하여 투표한 180개국의 지지를 얻어 세 번째 안보리 비상임이사국 진출을 확정하였습니다.

     

    우리는 이번 선거에서 함께 선출된 알제리, 시에라리온, 슬로베니아, 가이아나와 함께 2024년, 2025년 2년간 안보리이사국으로 활동하게 되며 임기는 2024년 1월 1일에 개시됩니다.

     

    우리의 안보리 비상임이사국 진출은 우리가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보, 번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중추 국가로 자리매김하고, 보편적 가치와 국제규범에 기반한 국제질서를 수호하는 역할을 강화해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우리는 유엔을 포함한 국제사회의 도움을 통해 전쟁의 참화를 극복하고 민주주의와 경제 발전을 이룩한 국가로서, 국제 평화와 안보를 유지하는 유엔의 노력에 기여하기 위한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한반도 문제의 당사자로서 북한의 핵 개발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안보리 차원의 노력에 적극적으로 기여해나갈 것입니다.

     

    또한, 안보리 내에서 평화 유지와 평화 구축, 여성, 평화, 안보뿐 아니라 사이버안보, 기후와 안보 등 신흥 안보에 관한 논의도 주도해나갈 계획입니다.

     

    외교부는 안보리 비상임이사국 수임 준비를 위해 안보리 T/F를 발족시키고 본부, 공관 간 협업체계를 강화해나가는 등 우리의 세 번째 안보리 비상임이사국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backward top home